하이트진로(주) 원주물류센터(센터 이사장상)

최고관리자 0 71 2018.11.09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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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언태(하이트진로(주) 원주물류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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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원주물류센터에는 매일 수많은 양의 P-BOX와 지박스가 들어옵니다.

이 박스들은 빈용기를 담은 박스로, P-BOX는 상관이 없지만

지박스에 들어간 빈용기는 P-BOX로 옮겨야 다음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지박스에 담긴 빈용기들이 기존처럼 일정하게 정렬되어있지 않고,

뒤죽박죽 섞이는 바람에 작업에 지장을 주었습니다.

뒤죽박죽이 되면 일일이 손으로 정렬시키느라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그만큼 다음 작업이 지체되기 때문입니다.


관련 파트에 시정 요청을 해도 개선되지 않고,

계속되는 불편함에 저와 다른 직원들의 불만이 극에 달했습니다.

해결할 방안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분의 P-BOX를 활용하여 정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였고,

근본적인 부분은 해결되지 않았지만 그나마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조금은 불편함이 해소되었습니다.


빈용기를 재사용하기 위해 이렇게 저를 포함하여 많은 직원들이 고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해서라도 지켜야 하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빈용기 재사용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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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센터에서 총괄관리를 맡아 제품 및 빈용기 입·출고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매일 도매업체와 공병 회수 사업자로부터 회수되는 빈용기를 꼼꼼하게 선별, 분류, 검수하여

이상이 없는 빈용기는 재생산 공장으로, 문제가 있는 빈용기는 적절한 조처를 합니다.


또한, 기계로 작업할 수 없는 빈용기는 팀원들과의 협력을 통해 일일이 손으로 선별하여

누락되는 건 없이 모두 작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도매업체 담당자, 공병 회수 사업자와의 꾸준한 교류하여

빈용기 회수율 상승을 촉진하고, 빈용기 반환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 불만사항을 개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