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마트 순천점(센터 이사장상)

최고관리자 0 39 2018.11.09 1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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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승현((주)이마트 순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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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순천점이 위치한 동네는 다른 곳에 비해 거주자 연령층이 높아 어르신들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개장까지 한참 먼, 이른 시간에도 마트 주변이 어르신들로 붐빕니다.


어르신들이 이른 시간에 기상하신다는 점도 있지만,

전날 모아두신 빈 용기를 얼른 반환하고 싶은 마음에 일찍 찾아오십니다.


지금이야 어르신들이 순서와 방법을 깨닫고 기다려주시지만,

처음에는 막무가내로 병을 던지거나 영수증 없이는 1인당 하루 30병 이상

반환할 수 없다는 말에 욕을 하는 등 당황스러운 일들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우리 동네의 어르신들이니, 생각하며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고

정성스럽게 맞이해드리니 어느 순간부터 어르신들은 규정을 지키고,

규정을 어기는 분들에게는 대신 설명해주시기도 하였습니다.


현재에도 어르신들은 빈용기 반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저 역시 더욱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서로 모든 것이 달라도 마음만큼은 하나가 되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일하면서 얻은 경험과 이 수상의 기쁨을 거름 삼아 앞으로도

빈용기보증금제도의 좋은 결과를 피워낼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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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용기 반환 활성화를 위해 자체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마트 순천점에서의 구매 영수증으로 증빙된 빈용기를 최대한 많이 반환한 고객님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며, 이를 통해 빈용기보증금제도를 홍보하는 것은 물론

참여를 유도하여 회수율 상승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시로 빈용기 반환을 위해 방문해주시는 고객님들의 빈용기를 접수해드리고 있습니다.


접수처가 빈용기를 보관하는 마트 외부 하역장이므로 접수와 동시에 종류와 상태를 확인하여

P-BOX에 분류하고, 고객님에게는 해당하는 보증금과 확인서를 지급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외에는 반환된 빈용기를 선별·분류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정해진 기간에 맞춰 도매업체에게 반환하고 있습니다.